• 스마트닥터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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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버드대학교 마이클 포터 교수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이라는 새로운 경영이론과 실 사례를 증명하면서, 기업이 자선에서, 사회적 책임으로 이제는 공유가치 창조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간 환자와 보호자, 그들의 눈빛에서 느끼는 불신의 근본 원인인 “의료보험제도의 진료시간과 관계없는 실적주의” 의 피해를 의료계는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근본 해결보다는 병원 직원들의 친절로 해결하려 했었고 의사로써도 의술에만 의존했던 데서 더 나은 무언가를 찾아야만 했었습니다.

의사라는 전문기술인이자 병원이라는 기업의 경영자로서 고객(환자)와의 관계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해온 의료 경영자에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환자와의 공유가치 창출의 새로운 플랫폼 “스마트닥터”를 국민과 의사의 공유가치 창출의 플랫폼으로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 환자진료에 필요한 필수 질문을 미리 작성케 하여, 완벽진료를 하게해주는 내원 환자용 자동접수 및 문진 “아이패드자동접수”, “스마트문진”
  • 병원에 오기 전에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으로 진찰요청서를 미리 작성해서 병원에 보내고 환자가 내원, 접수하면 차트와 함께 의사가 볼 수 “스마트진찰요청”
  • 우리 동네에 개원하고, 우리 동네에 살면서 존경 받고, 사랑 받았던 그런 선배 의사들의 아름다운 관계 조성의 도구로 이용되는 스마트폰용 “스마트차트”
  • 언제든지 우리 병원의 장점 및 진료시간 등을 스마트폰 이용자 및 단골 에게 홍보하고 소통하는 스마트폰용 “병원 찾기”,
  • 병원 근무자에 대한 업무 교육의 어려움, 잦은 이직으로 불만을 갖기 쉬운 고객에 대한 경영자의 고충을 해결해주는 스마트NC의 “스마트멘토”

의사의 고객인 국민과 의사의 공유 가치를 전능의 공유가치로 인식하고, 행복한 관계를 함께 이루어 가고자 하는 것입니다. 스마트 닥터로 감동 받은 환자, 존경 받는 의사, 행복한 관계가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